재단소식

보도자료

제목 [뉴스프리존] 22일부터 일우사진상 공모 국내최대 사진공모전...전시기회도 주어져
작성일자 2021-10-26
[서울=뉴스프리존] 편완식 미술전문기자= 제12회 일우사진상 공모가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. 응모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에 따라 일우재단 웹하드에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.

1차 심사는 12월 2일에 진행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24명을 선정한다. 이후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‘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’ 2명과 ‘올해의 특별한 작가’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하게 된다.

‘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’에 선정된 작가 중 ‘전시 부문’ 1명에게는 총 2천만원 규모에서 작품제작 활동비 및 ‘일우스페이스’ 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며 ‘출판 부문’ 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‘일우스페이스’ 개인전 기회를 지원하는 등 사진상 지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다.

‘올해의 특별한 작가’ 1명에게는 총 2천만원 규모에서 작품제작 활동비 지원 및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.

출처 : 뉴스프리존(http://www.newsfreezone.co.kr)
첨부파일